잃어버린 <한겨레 역사> 고기(桓檀古記)

2018. 2. 22. 07:12역사(한단고기)

<고대조선(古朝鮮)>이러 함은 환인 칸국+ 환웅 배달국+ 단군 조선국을 말한다.

 

한겨레의 고대역사는 <삼국사기>와 <삼국유사> 이외에는

이렇다 할 책이 없다고 배웠다.

그것은 사실이 아니었다.

 

통일신라 이후 유교사상의 사대주의 팽배로

지나(China)을 뛰어 넘었던 역사는 있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.

 

그래서 고대로부터 전해내려오던 훌륭한 수많은 역사기록을

고려, 조선의 지배층은 스스로 태워버려

후손들에게 어리석음을 자초하게 하였다.

 

고대 역사를 잃은 <한겨레>는 이웃 일본에게까지 나라를 잃게 되었던 것이다. 

조선총독부는 한번 더 조선의 고대역사를 말살시켜

조선을 지구상에서 없애 버리려 했다.

이런 슬픈 역사는 왜?

더욱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은 것인가?

이 친일강단사학 역사흡충들아!!

 

<한겨레>의 독립을 위해 목숨바친 '순국선열'들 영정 앞에

'애국지사'들 앞에 부끄럽지도 않느냐?

 

참 애국자 신채호의 <조선상고사>.

참 애국자 계연수의 <환단고기>를 읽어보기나 했는가?

그들은 참 역사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

귀중한 하나밖에 없는 목숨을 바쳐서 참 독립운동을 했던 것이다.   

그들은 <삼국사기>, <삼국유사>보다 8,000년이나 앞선

우리의 참 고대역사가 있었던 것을 알았기 때문에,

나라를 되찾기 위해 생 목숨을 바쳤던 것이다.

그것이 <조선상고사>고 <환단고기(桓檀古記)>이었던 것이다.

환단고기(桓檀古記)는 분명히 <한민족>의 참 고대역사 기록린 것이다.

 

 우리 민족의 뿌리를 기록한 신채호의 <조선상고사>,

계연수의 <환단고기(古記)>는  

환인(桓因), 환웅(桓雄), 단군(檀君)의 활동역사와 지배영토에 초점을 두고 기록한

고조선의 역사로서 당시의 정치,경제,교육,종교,지리,철학,문학,사상,음악,예술,풍습,문자,신앙까지도

기술하고 있다.

 

당 나라와 동맹으로 3국을 통일한 신라는

고구려의 옛 땅을 모두 차지하지 못하고 한반도 일부만 겨우 차지했다는

당시 중화천하 중심의 새로운 학문

유교사상에 몰입된 김부식의 <삼국사기>는

중화를 상국으로 받들고 소중화를 꾀하던 조선의 사대사상 환경에서

중화 역사 위에 군림 할 수 없었던 우리의 위대한 고대역사 <환단고기(古記)>를

감히 언급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.

 

그러나 일연(一然: 1206~1289)의 <삼국유사>에서는

<고기(桓檀古記)> 인용이 좀더 자유로웠다.

그렇다고 해도 수많은 <고기(古記)>를 간략하게 언급하였을 뿐이고,

<삼성기(三聖記)>,

<단군세기(檀君世紀)>,

<북부여기(北夫餘紀)>,

<태백일사(太白逸史)> 등도 후세인에 의해 정리된

일 부분만 <한단고기>로 전하고 있을 뿐이다.

 

한글판 <한단고기>는 1,948년 필사된 초판이 나온 후,

1,979년 인쇄 본 재판이 나왔다.   

고문의 해박한 고증과 투철한 주체성으로

임승국(林承國, 1928~??) 선생이 편집했고,

1,986년5월 초판,

1,992년 3월 27인쇄판이다.

 

<한단고기(桓檀古記)>는 1898년 계연수(桂延壽,1864~1920)에 의하여

<단군세기>와 <태백일사>의 합본으로 

홍범도(洪範圖), 오동진(吳東振) 선생이 힘을 보탰어

처음 편찬 되었다고 한다.

 

그 뒤 안함노의 <삼성기>,

원동중의 <삼성기>,

<북부여기 상,하>,

<가섭원부여기>가 발견되어

1,911년 계연수(桂延壽)가 다시 합본으로 재판하여

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.

 

<삼성기(三聖記)>는 완판은 없고 2종류가 있는데, 

신라승려 안함로(安含老)가 지은(撰) <삼성기>와, 

신라인 원동중(元董仲)이 지은 <삼성기>를

<삼성기> 상,하로 구성하였는데 이를 <삼성기> 전(全)이라 한다.  

 

<삼성기 전>에는 우리민족의 시초인 환인 환국, 환웅 배달국 역사를 담고 있는데,

한국(桓國)은  7세 한인(桓因)이 3,301년의 역사가 있고,  

배달국(倍達國)은 18세 한웅(桓雄)이 1,565년의 역사를 압축한 내용이다.

<삼성기> 하권에는 신시 역대기가 덧붙여있기도 하다.

 

<단군세기(檀君世紀)>는 행촌(杏村) 홍(紅) 노인이 집필한 것으로써

행촌 문화의 고려시대 문신 문정공(文貞公) 이암(李嵓) 선생이 펴냈다고 한다.

이 책은 원동중의 <삼성기>와 함께 태천진사(泰川進士) 백관묵(白寬默)의 서고에서 발굴되었다.

이 책에는 단군(檀君)들이 조선(朝鮮)이라는 나라를 아사달에 도읍했다는 내용과 

1세 단군(檀君) 임금(壬儉)으로 부터 47세 고열가 단군 임금님까지

2,096년 동안 각 단군 임금님의 주요사건을 편년채로 기록하고 있다.

 

<북부여기(北夫餘紀)>는 (상), (하) 두권이 있는데,

고려말의 학자 범장(范樟) 휴애거사(休崖居士)가 지은 것이다.

책 내용에서 고구려 건국연대는 서기(BC) 37년으로 되어 있다. 

그러나 고구려는 이 내용보다 120~180년 전에 실제로 성립되었는데

이 기록은 부여역사의 일부가 고구려의 전신으로 보았기 때문에

고구려 건국연대가 늦게 기록된 것으로 추정된다.

<북부여기>는 1권, 2권, <가섭원부여>기 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,

시조는 '해모수'로 부터 6세 '고무서'까지 204년과

가섭원부여 108년의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.   

이 책이 발견될 때 <단군세기(檀君世紀)>와 합편(合編)으로 역어져

삭주진사(朔州進士) 이형식(李亨栻) 집에서 발굴되었다.

합편으로 되어 있는 <단군세기>의 내용은

태천진사(泰川進士) 백관묵(白寬默)의 서고에서 발굴된 것과

그 내용이 한자도 틀림이 없는 동일한 내용이었다.

 

<태백일사(太白逸史)>는 연산군과 중종때 학자 일십당(一十堂) 이맥(李陌) 선생이 펴낸 책으로써,

한단고기 앞 부분내용으로서 한국시대(桓國時代), 신시시대(神市時代)로 부터

고려(高麗)에 이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.

이 책에서 삼신오제본기, 《환국본기신시본기, 삼한관경본기, 소도경전본훈

고구려국본기대진국본기, 고려본기가 포함되어 있는 중요한 역사책이다.

특히 삼한관경본기에는 마한세가 상,하변한세가 상,하가 기록되어 있다.

또한 소도경전본훈천부경삼일신고가 기록되어 있어

우리민족의 문자, 정치철학, 전래종교를 소개하고 있는 점이 중요하다.

이 책은 해학(海鶴) 이기(李沂)선생의 서고에서 발견된 것이다.

 

(사진) 지나(China)의 고대역사서 <회남자>에 근거한 <고대조선> 영역.

-여기서 <고대조선>이라 함은 <환인 칸국+황웅 배달국+단군 조선국>을 말한다.

 

(사진) 지나(China)의 고대역사서 <회남자>에 근거한 삼국시대 영역 지도. 

 

앞으로 한단고기(桓檀古記)의

<삼성기(三聖記)> 상,하,

<단군세기(檀君世紀)>,

<북부여기(北夫餘紀)> 상,하,

<태백일사(太白逸史)> 중에서 

여러 친일사학자(이병도 학파)들의 위서(僞書) 논란에서 빗겨간 내용과

종교적 갈등(단군교, 태백교, 대진교 등)은 제외한

역사적 사실에 근접한 부분만을 소개하려 한다. 

 

@ 유라시아를 재패한 유목 한민족의 <환인 칸국>

https://youtube.com/shorts/GCS3WWCpKA0?si=dfebeBDJn3C00h0d

 

 

https://youtu.be/VkDNk3Ld5S8?si=TJcBeGrvhoZ4qlzQ